알림
뒤로
알림 설정
뒤로
더보기
게시물 알림
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공지사항
사이트에서 보내는 중요한 공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Alarm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협의회안내
인사말
경영철학
사업영역
연혁
컨설팅실적
인증제도소개
CCM 인증 개요
CCM 인증절차
심사항목
CCM컨설팅
컨설팅 진행절차
CCM 인증획득
CCM 체계 컨설팅
VOC 컨설팅
CCM교육
CCM 교육영역
CCM 인증준비
CCM 맞춤교육
CCM 세미나
회원가입 안내
신청서 작성
로그인
회원가입
협의회안내
인사말
경영철학
사업영역
연혁
컨설팅실적
인증제도소개
CCM 인증 개요
CCM 인증절차
심사항목
CCM컨설팅
컨설팅 진행절차
CCM 인증획득
CCM 체계 컨설팅
VOC 컨설팅
CCM교육
CCM 교육영역
CCM 인증준비
CCM 맞춤교육
CCM 세미나
회원가입 안내
신청서 작성
로그인
회원가입
한국소비자경영협의회
협의회안내
인증제도소개
CCM컨설팅
CCM교육
CCM 세미나
CCM 인증 개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CCM의 목적과 운영 기관
CCM의 목적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
CCM 인증기관
공정거래위원회
CCM 운영기관
한국소비자원
CCCM인증 유효기간
2년
CCM 인증
인센티브
신청대상
물품의 제조·수입·판매 또는 용역 제공의 모든 과정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경영을 하는 사업자
인센티브
우수기업 포상
공표명령을 받은 경우 제재 수준의 경감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피해 사건 자율처리 권한 부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시 가점 부여
(하도급 분야, 유통분야, 가맹분야, 대리점분야)
보세판매장(면세점) 특허 및 갱신 평가 시 가점 부여
항공운송서비스 평가 시 가점 부여
서울시 일반 용역 적격심사에 의한 계약 시 가점 부여
충북신용보증재단을 통한 신용보증 시 보증료율 감면
CCM의 인증 필요성